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강동대학교

학과장인사말

복지국가건설에 기여하는 전문복지사 양성

사회복지기관이 인증하는 학과

안녕하십니까? 글로컬 사회복지학부 학과장 류미령입니다.

현재 우리 사회는 저출산 고령화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사회복지전문가가 필요한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강동대학교 글로컬 사회복지부에서는 이러한 사회복지 인력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즉 이론과 실천을 두루 갖추고, 이웃과 사회에 대해 따뜻한 마음으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창의적이면서도 능동적인 사회복지전문가 양성이 우리 글로컬 사회복지학부의 21세기 인재상입니다.

특히 우리 학부 성인재직자 학생분들은 연륜과 풍부한 사회경험, 다양한 인적네트워크 등 다양한 강점을 가지신 분들이 많으십니다. 여기에 학교의 성인재직자 맞춤형 전문수업이 시너지를 내어 졸업과 더불어 사회복지사자격과 학위 취득을 통해 성인재직자의 새로운 제2인생을 설계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의 다양한 사회복지기관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살아있는 교육을 실천하고 있고, 2019년부터는 교육부 주관사업인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LINC+사업은 사회복지기관과 직접 연계협약을 맺고, 이들 사회복지기관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에 맞는 교육을 통해 취업이나 창업이 용이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을 통해 사회복지현장을 경험하도록 하고 있고, MT(Membership Training)나 축제, 동아리 활동, 지역사회 자원봉사 프로그램 등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누리고 싶은 즐겁고 행복한 캠퍼스 생활을 성인재직자 분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우리 글로컬사회복지학부의 이러한 교육 및 수업운영은 “사회복지기관이 인증하는 학과-성인재직자 맞춤 특화학과” 라는 특징에도 잘 나타나고 있으며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전국8위 및 재학생들의 만족도를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학생들의 미래와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우리 글로컬사회복지학부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강동에서 감동을 만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글로컬사회복지학부 학과장